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공공부문에서 대표 캐릭터 ‘장고와 고용이’가 SN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한국장애인고용공단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 ‘2025 대한민국 지자체·공공 캐릭터 페스티벌’ 공공부문에서 대표 캐릭터 ‘장고와 고용이’가 SNS 혁신상을 수상했다고 15일 밝혔다.
대전관광공사와 (사)한국문화콘텐츠라이센싱협회가 공동 주관한 이번 페스티벌 시상식은 지난 13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열렸으며, 정부/지자체, 공공, 축제 부문에서 우수한 캐릭터들을 선정해 시상하고 성과를 함께 축하했다.
공단은 이번 수상 특전으로 913일과 14일 양일간 열린 ‘2025 대전콘텐츠페어’에서 홍보 부스를 운영했다. 공단은 이 부스를 통해 관람객들에게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의 역할과 캐릭터를 알리고 인지도를 높이는 계기를 마련했다.
공단 이종성 이사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공단의 캐릭터 ‘장고와 고용이’를 국민들께 널리 알릴 수 있게 되어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친근한 캐릭터를 통해 장애인 고용의 가치를 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