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 영화 포스터.ⓒ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2024년 부산국제영화제 상영작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2024, 태국, 감독 팟 부니티팻)'이 '딸에 대하여' 이미랑 감독 연출, 2025 배리어프리영화 홍보대사 강지영 배우 내레이션의 배리어프리버전으로 제작됐다.
올해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와 배리어프리영화 제작지원 업무협약을 맺은 글로벌 생활산업용품 기업 헨켈코리아가 제작지원한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은 태국 및 동남아시아 개봉 당시 역대 태국영화 수익 1위를 차지하며 흥행 열풍을 일으킨 영화다.
제23회 뉴욕아시아영화제 관객상 수상작품이며, 국내에서도 제29회 부산국제영화제 아시아영화의 아시아영화의 창 섹션에 상영되어 전석 매진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할머니의 유산 상속을 위해 할머니와 불편한 동거를 시작한 청년과 할머니의 이야기를 다룬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은 국경을 넘어 현대사회의 큰 이슈인 노인돌봄 문제를 진지하면서도 유머러스하게 다루고 있는 작품이다.
이번 제작지원에 참여한 헨켈코리아는 임직원들이 직접 배리어프리버전 더빙에 참여하고 시각장애인을 위한 음성소개 영상 제작에도 참여해 배리어프리영화를 이해하고 기업의 사회공헌활동에 참여했다. 후반작업은 서울경제진흥원(sba) 미디어콘텐츠센터의 지원을 받았다.
'할머니가 죽기 전 백만장자가 되는 법'은 11월 4일부터 9일까지 한국영상자료원과 인디스페이스에서 열리는 제15회 서울배리어프리영화제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문의> 배리어프리영화위원회 02-6238-3200
-장애인 곁을 든든하게 지켜주는 대안언론 에이블뉴스(ablenews.co.kr)-